NEWS & MEDIA
기업이 인공지능을 즉시 도입할 수 있게, 동아닷컴
오늘날 인공지능은 오늘날 기업의 여러 비즈니스에 적용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찾는 데 도움을 준다. 금융업의 경우 비정상적인 거래행동을 자동으로 탐지해 금융 사고를 막을 수 있고, 제조업은 적절한 납품 업체를 더 쉽게 선정할 수 있다. e커머스 역시 정확한 타겟 소비자를 찾고, 이들에게 맞춤형 광고를 보여줘 구매 전환율을 높인다.
과거와 비교해 인공지능의 성능이 강해져 실질적인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수준이 된 만큼, 많은 기업이 인공지능 도입을 시도하고 있다. 하지만 지금까지 쌓아온 데이터가 부족이나 비용 문제, 전문 인력의 부족으로 도입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 경영진 입장에서는 비용을 투자해 도입할 경우 당장의 성과를 내는 것을 원하지만, 인공지능이 기업의 데이터를 학습하고 실제 업무에 활용 가능한 인사이트를 도출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린다.
에이아이더(AIthe) 이동훈 전무는 “인공지능과 관련한 연구가 이어지면서 머신러닝, 딥러닝 등의 효용성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새로운 인공지능 기법이나 알고리즘이 인공지능의 수준을 높이고 있어,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이를 통해 과거에는 풀지 못했던 과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에이아이더는 국내 SCM 전문 기업 엠로의 자회사로, 기업에 인공지능 도입과 관련한 컨설팅 및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해 제공한다. 기업의 상황에 맞춰 이들이 가지고 있는 데이터를 파악하고, 데이터를 정리해 업무 효율 및 생산성 강화, 보안 등 여러 분야의 해결책을 제공하기 위해 인공지능을 이용하고 있다..
출처 : 동아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