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MEDIA

에이아이더뉴트리진, 세계 첫, LOP기술적용 ‘가정용 분자진단 제품’ 개발완료

국내 LOP 분자진단 전문기업인 에이아이더뉴트리진(대표:김종철)이 오는 23일 LOP(랩온 어페이퍼)기술을 이용한 글로벌 최초 가정용 분자진단키트(제품명: META Handy 분자진단 30 키트)를 개발하여 코비드19용 진단제품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랩온어페이퍼(Lab on a paper: LOP) 타입 가정용 분자진단은 기존 현장형 분자진단제품과 달리 별도의 PCR장비 없이 페이퍼타입의 스마트 바이오센서를 이용하여 RNA 증폭 (등온증폭 PCR)을하고 30분 이내에 육안으로 검사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가정, 병원, 학교 등에서도 사용가능한 자가진단기술이다.

현장용 분자진단제품은 국내엔 씨젠, SD바이오센서등 국내 몇몇 회사들이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데 이는 중형 병원급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PCR장비를 소형화 한 장비들을 사용 해야만 하는 제품들이다. 한편 글로벌 시장에서 미국의 루시라와 큐헬스케어 회사 등 매우 소수의 회사만이 가정에서 사용가능한 분자진단타입 진단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출처 : 파이낸셜뉴스(https://www.fnnews.com/news/202112071303461278)

기사더보기

Articles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