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MEDIA

Home > NEWS & MEDIA

AI기업 에이아이더 “바이오 진단플랫폼 고도화 추진”

[시사매거진] AI 전문기업 에이아이더가 바이오산업 진단 분야에 과감한 투자를 하면서 고속성장을 동시에 이루고 있어 업계에서 화제다. 

 

에이아이더는 최근 “2020년 매출성장이 작년대비 80% 수준의 높은 성장을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에이아이더의 올해 예상 매출액은 45억원으로 영업이익은 6억원대에 이를 것으로 보여, 2019년 매출 25억원, 영업이익 1억6000만원에 대비해 각각 80%, 275%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는 설명이다.

마케팅전문가(CMO) 출신인 김수화 박사가 이끄는 에이아이더는 머신러닝 자동화(Smart AutoML), 이미지 분석(Smart AI Vision), 음성복제(Voice Cloning) 등 다양한 영역에서 독자개발한 AI 솔루션을 확보하여 금융시장 등에 안정적인 AI 컨설팅을 수행하면서, 자체운용 골프스윙 진단 및 i세라믹 클라우드의 플랫폼 서비스를 준비해 오고 있다.

에이아이더는 최근 바이오전문팀을 신설하고 유전체 분석 및 의약, 뉴트리션 전문가를 바이오팀으로 영입해 메디컬 시장에 진단솔루션과 타깃맞춤형 약물처방 분야에 상용화 솔루션을 고도화하는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다.

에이아이더 관계자는 “현재 업무제휴 중인 바이오전문기업 뉴트리진과 공동기획을 통해 병원에서 진단용으로 활용하는 다양한 이미지 데이터를, 자체보유 이미지 AI기술을 응용해 자동으로 해석/분석하는 알고리즘 개발 채비에 나섰다”며 “이 시스템이 완성되면 의료시장에서의 진단오류를 줄이고 진단의 정확도를 높이는 플랫폼이 구축되는 것이어서, 우리 사회 의료서비스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출처 : 시사매거진

‘AI작은거인’ 에이아이더, 뉴트리진과 손잡고 바이오분야 진출

 

‘AI분야의 작은 거인’이라고 불리는 ‘에이아이더(AI the)가 바이오분야로 진출한다.

AI전문기업 에이아이더는 “최근 회사내 바이오전문팀을 편성하고, 유전체 분석기반 바이오기업인 ‘뉴트리진’과 기술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이아이더 관계자는 “이번 기술제휴를 통해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바이오시장에 자체 축적한 AI기술을 응용해 바이오 진단부터 타깃 항암처방 솔루션에 이르는 다양한 영역에서 진단과 솔루션 분야에 고도화된 플랫폼 솔루션을 국내외 바이오 기업에 제공해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는 바이오 특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설명했다.

마케팅전문가(CMO) 출신인 김수화 박사가 이끄는 에이아이더는 AI업계에서 ▲머신러닝 자동화(Smart AutoML) ▲이미지 분석(Smart AI Vision) ▲음성복제(Voice Cloning)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체개발한 AI솔루션을 확보해 매년 매출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한국세라믹기술원 및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함께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플랫폼인 세라빅(CeraBig.com) 플랫폼을 개발해 국내 4000여 세라믹 기업들에게 AI기반 공정최적화(Golden Recipe)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에이아이더 관계자는 “이번 기술제휴를 통해 이미지를 응용한 진단솔루션 및 타킷맞춤형 약물처방 분야에 상용화 솔루션을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뉴트리진은 닥터 120명이 투자해 설립한 바이오기업으로 뉴트리지노믹스 독자기술을 응용한 맞춤형 영양테라피 서비스를 출시해 국내 최초로 안정적인 영엉이익을 실현하고 있는 기업이다……

기사더보기

출처 : 비즈월드

챗봇·AI·원격업무 전문 SW기업들, 비대면 확산 대응 분주

 

코로나19 확산 사태 우려가 4분기에도 지속되자 비대면 업무·일상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기업간거래(B2B) 분야 소프트웨어(SW) 기업들의 대응이 활발하다. 최근 인공지능(AI), 머신러닝, 빅데이터, 원격업무·협업·보안 등 분야별 기업들이 전략적 사업협력, 사업영역 확장, 신제품 출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17일 현재 AI·빅데이터 기술분야에서 챗봇 솔루션 기업 와이즈넛은 내부 업무용으로 도입 문의가 급증하고 있는 AI 챗봇 사업을 가속화하고 있다. 최근 머신러닝 컨설팅기업 에이아이더는 글로벌 머신러닝자동화(AutoML) 솔루션업체 데이터로봇(DataRobot)과 전략적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또 원격지원SW 전문회사 알서포트, IT서비스업체 메타넷티플랫폼이 각각 원활한 화상회의·재택근무 등 비대면 업무를 지원하는 솔루션을 최근 출시했다. 이밖에도 보안SW 기업 파수, 협업SW업체 이스트소프트와 그 보안SW 자회사 이스트시큐리티는 비대면 업무 보안체계 강화 솔루션 공급에 나섰다……

기사더보기

출처 : 아주경제

에이아이더, 자동화 머신러닝 솔루션 사업 본격화

 

글로벌 1위 기업인 데이터로봇과 사업 협약 체결

AI 전문기업 에이아이더(대표 김수화)는 자동화 머신러닝(AutoML) 전문기업인 데이터로봇(DataRobot)과 머신러닝 기반 컨설팅 및 솔루션 사업에 협력키로 하고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데이터로봇은 머신러닝 분석 업무를 자동화해 주는 자동화 머신러닝 분야 글로벌 1위 기업이다. 데이터 준비, 정제, 모델링, 예측, 배포 및 성능 모니터링에 이르는 머신러닝 분석의 전 단계를 서비스 한다. 직관적이고 단순한 사용자 화면 구성으로 전문적인 분석을 수행하는 데이터 분석가뿐 아니라 현업 업무 담당자도 하루 정도만 교육을 받으면 바로 머신러닝 모델을 만들 수 있다. 최근 여러 기업이 머신러닝 도입 성과를 내면서 데이터로봇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클게 늘었다…….

기사더보기

출처 : 디지털타임스

“AI가르칠 사투리선생님 모셔요”…2.2만개 ‘데이터가공 일자리’ 순차 공개

 

국민 누구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인공지능(AI) 데이터 구축에 참여할 수 있는 ‘크라우드소싱 기반 AI데이터가공 일자리’ 정보 2만2000여개가 공개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은 13일부터 기업별 일정에 따라 128개 크라우드소싱 활용기업의 크라우드소싱 일자리 정보 2만2000여개를 순차 제공한다고 밝혔다. AI데이터가공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AI허브’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일자리 정보와 전체 크라우드소싱 활용기업의 홈페이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일자리는 재택이나 이동 중 상황에도 데이터 수집·정제·가공·품질관리 등 데이터 구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방식의 일자리로 경력단절여성, 장애인, 소년소녀가정, 은퇴자 등 인력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이 일자리를 제공하는 128개 기업은 정부의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에 참여해 디지털뉴딜 정책 일환으로 추진되는 ‘데이터댐’ 조성에 동참하게 된다……

기사더보기

출처 : 아주경제

뉴트리진 IPO 본격 추진…4분기 기술성평가 신청키로

 

바이오메디컬 분야와 진단키트 영역에서 선전하고 있는 중견기업 뉴트리진이 코스닥상장에 나선다. 

뉴트리진(대표이사 김종철)은 주간 증권회사와 협의하여 4분기 기술성평가를 신청, 기업공개(IPO) 추진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기술성평가 심사를 우선 신청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할 예정으로 2021년 내 기술특례상장을 마친다는 목표다……

기사더보기

출처 : 내외뉴스통신

에이아이더·뉴트리진·어메이징푸드솔루션, ‘AI 음식분류 데이터 구축’ 국가과제 선정

 

유력 인공지능(AI) 기업이 건강솔루션 기업들과 손잡고 추진하는 ‘AI를 이용한 음식분류 데이터 구축 사업’이 국책과제로 선정돼 발 빠르게 진행될 수 있게 됐다.

AI 솔루션 전문기업 에이아이더(대표 김수화)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추진하는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2차 사업’ 중 음식분류 AI 데이터 과제 수행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독보적인 이미지 정제·변환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에이아이더가 주관기업으로 데이터기반의 개인맞춤형 영양솔루션 뉴트리지노믹스 전문기업인 뉴트리진, 어메이징푸드솔루션, 그리고 80만 이상의 외식업 소상공인 가맹점을 확보하고 있는 국민카드가 컨소시엄을 이뤄 진행된다.

올해 12월까지 총 사업비 23억원이 투입되며, 총 84만장의 한식·외식 이미지 데이터와 칼로리 등 영양정보를 포함한 AI 학습용 데이터가 구축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식생활 관리 모바일 서비스가 개발될 예정이다.

에이아이더 김수화 대표는 “이번 사업으로 구축될 학습용 데이터를 활용하는 기업은 양질의 데이터를 이용한 서비스 고도화가 가능하며, 맞춤형 식생활 관리를 기반으로 한 헬스케어 서비스의 완전체를 구축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개인적 사용자는 자신의 음식섭취 기록을 간단히 사진으로 찍어 플랫폼에 업로드하면 개인의 나트륨과 영양섭취 정보 등을 파악할 수 있어, 일상 속에서 지속적이고 실천력 높은 건강관리가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이터 구축이 완료되면 개인의 실제 음식섭취량과 섭취정보는 평소 이용하는 병원과 정보공유가 가능하며, 병원 진료 시에는 만성질환 관리 및 맞춤형 영양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더보기

출처 : 데이터넷

“코로나19 진단키트 상용화 임박” 뉴트리진, 관련기술 특허 출원

 

코로나19와 각종 감염병, 암 등의 질환을 진단하는 진단키트 기술이 한 중견 메디컬케어 기업에 의해 속속 특허출원되는 등 진단기술의 업그레이드가 진행되고 있다.  

뉴트리진(대표이사 김종철)은 최근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 보유기술의 상용화에 앞서 관련 특허를 연이어 특허출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뉴트리진은 현재 보유하고 있는 등온증폭(LAMP) 방식의 제2세대 코로나진단키트에 대한 특허와 감염병 진단시 민감도를 증가시킬 수 있는 특허에 대한 출원을 이미 완료한데 이어, 향후 뉴트리진의 원천기술인 NINA(Nutrigene Isothermal Nucleic Acid Amplification) 기술을 응용하여 다양한 질환(각종 감염병과 암 등)의 진단분야에 확대 응용할 수 있는 파이프라인별 특허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