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MEDIA

AI-The뉴트리진 “나트륨관리 앱 ‘AI Salt Balance’ 국가 우수사례로”

 

AI기반 바이오헬스케어 기업 에이아이더뉴트리진(AI-The뉴트리진)은 “최근 나트륨관리 앱 ‘AI Salt Balance’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주관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활용 우수사례로 선정됐다”며 “자세한 내용은 NIA에서 발행 예정인 사례집과 AI허브 사이트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AI-The뉴트리진이 개발에 성공한 나트륨관리 앱 ‘AI Salt Balance’는 이용자가 업로드한 음식 사진 데이터를 활용해 나이/질병/체중/건강 상태에 따라 나트륨을 비롯한 각종 영양소 섭취량을 분석해 각각의 영양소 과부족 상태를 알려주고 맞춤형 식습관 방향을 알려주는 서비스로서 언택트 환경에서도 스스로 건강관리를 잘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 입장에서는 음식 먹기 전 사진과 먹은 후 사진만 올리면, 나트륨, 영양소, 칼로리 섭취량과 각 영양소의 과부족 정도를 알 수 있고, 개인의 식습관 일기장이 자동으로 기록되어 식습관 다이어리를 따로 작성할 필요가 없게 되었다……

기사더보기

출처 : 테크월드뉴스

AI-The뉴트리진, 신속 편리한 ‘쯔쯔가무시병 진단키트’ 개발

 

분자진단 전문 바이오 기업 에이아이더뉴트리진(이하 AI-The뉴트리진)가 편리하고 신속한 진단이 가능한 ‘쯔쯔가무시 감염병 현장용 분자진단키트’를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쯔쯔가무시병(Scrub typhus)은 오리엔타 쯔쯔가무시(Orientia tsutsugamushi)에 의해 감염된 털진드기의 유충에게 물렸을 때, 혈액과 림프액을 통해 전신적 혈관염이 발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성 발열성 질환이다.

진단이 늦어질 경우 폐렴, 급성신부전, 뇌수막염, 뇌염, 상부위장관 출혈, 심근경색 등의 합병증으로 사망이 초래될 수 있는 위험한 질병이다. 따라서 쯔쯔가무시병에 대한 적절한 치료를 위해서는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이 필수적이다. 

AI-The뉴트리진이 개발한 ‘쯔쯔가무시 감염병 현장용 분자진단키트’는 가을철에 유행하는 열성질환의 감염 여부를 핵산 기반의 분자진단법을 적용하여 30분 내에 신속하게 현장에서 검사할 수 있는 진단장비다.

기사더보기

출처 : IT비즈뉴스

AI-The뉴트리진 “AI부문 새해 매출 급성장세”

 

AI 기반 데이터 및 바이오 헬스케어 복합 솔루션 기업 에이아이더뉴트리진(이하 AI-The뉴트리진)이 2021년 새해를 맞아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AI-The뉴트리진 AI사업부는 “새해를 맞아 2월까지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AI부문 달성 예정액이 2020년 12개월치인 40억원에 이르는 실적에 도달할 것으로 보인다”며 “1분기에 지난한해 전체 매출액 대비 50% 증가한 60억원 매출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같이 1/4분기 실적이 당초 목표치를 넘어 호조를 보임에 따라, 올해 총매출 목표인 200억원 달성도 무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기사더보기

출처 : 시사매거진

Articles list